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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고리즘/acmicpc 2015. 2. 14. 13:48

    사다리 문제는 간단하다

    가로획이 있으면 둘의 위치가 바뀌는 성질만 이용하면 된다.

    ????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ABCD에서 쭉 내려오고

    그 이후로는 목표로 한 문자열을 가지고 아래에서 위로 올라간 후

    서로 비교하면 된다.

    현재 문자열과 목표 문자열의 위치 차이가 2 이상으로 나면 사다리로 만들 수 없으므로

    xxxx를 출력하면된다.


    문제만 생각하지 말고 사다리의 원리에 대해서 생각해보자

    내가 어떻게 가로획을 긋더라도 사다리는 항상 일대일 대응을 이루는데

    방금 위에서 설명한 사다리 가로획의 원리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두 세로획의 자리를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어떻게 자리를 바꾸더라도

    1:1대응의 성질은 유지될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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