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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iOS 2020. 11. 30. 10:32

    안드로이드에서 build.gradle 파일을 수정해 파이어베이스나 외부 깃허브 라이브러리를 다운 받을 수 있었던 것처럼 Xcode에서는 cocoapod과 swiftpackage 라는 툴로 이런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 swiftpackage는 비교적 최근에 애플에서 만들었고 사용하기도 간편하지만 보편화되지 않아서 아직까지는 cocoapod을 상요하는 추세라고 한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cocoapod을 사용해서 외부 라이브러리를 임포트 하는 방법을 다뤄보려고 한다.

     

    1. cocoapod 설치하기 

     

    맥북에 cocoapod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아래 명령어로 터미널을 켜서 cocoapod을 먼저 설치한다.

    sudo gem install cocoapods
    pod setup --verbose

     

    2. 프로젝트에 pod 초기화하기 

     

    개발중인 Xcode 프로젝트의 최상단 위치에서 아래 명령어를 수행한다. 최상단 위치는 *.xcodeproj 이런 파일이 있는 곳을 말한다.

    pod init // 프로젝트 최상위 위치에서

     

    실행하고나면 Podfile 이라는 루비 언어로 작성된 파일이 생긴다. 

     

    platform :ios, '13.0'
    
    target 'Flash Chat iOS13' do
      use_frameworks!
    
      # Pods for Flash Chat iOS13
    end

     

    3. 추가하고 싶은 라이브러리 넣기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려는 Third party 라이브러리 스크립트를 Podfile에 추가한다. 스크립트는 사용하려는 프로젝트 라이브러리의 github에서 확인 할 수 있다.

     

    platform :ios, '13.0'
    
    target 'Flash Chat iOS13' do
      use_frameworks!
    
      # Pods for Flash Chat iOS13
      pod 'Firebase/Auth'
      pod 'Firebase/Core'
      pod 'Firebase/Firestore'
      pod 'IQKeyboardManagerSwift'
    
    end

     

    4. 설치 스크립트 실행

     

    라이브러리를 추가했다면 아래 코드를 실행해서 파일을 받아온다. 

     

    pod install

     

    5. 새로운 프로젝트 실행 

     

    4번의 작업이 끝나면 아래 그림처럼 xcworkdspace 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만들어진다. 이 파일을 실행해서 프로젝트를 다시 실행한다. 프로젝트에 Pod을 설정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처음 Pod을 초기화 할 때만 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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